개인정보처리방침

02841
서울시 성북구 안암동 안암5가
고려대학교자연계 캠퍼스
공학관 204호(Prof.), 공학관 241호
(연구실)
대표전화 : 02.3290.3237(Prof.),
3671(연구실)

Copyrights (C)2016 Diana Lab.
ALL RIGHTS RESERVED

DIANA Lab.

DIANA는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에 속한 디스플레이 및 나노센서 연구실(DIsplay And Nanosensor Lab.)의 애칭으로,
주병권 교수님의 지도아래 디스플레이(OLED,Backplane)및 나노센서(Nano Devices and Process) 분야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더불어 DIANA는 그 연구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삼성디스플레이-고려대학교 OLED 연구센터(센터장 주병권 교수)를 설립하게 되어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를 중심으로 OLED 기술개발 및 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.

아울러, DIANA의 연구 역량은 여러모로 발휘되어, 그 동안 세계 디스플레이 학술 대회 최우수 논문상을 비롯하여, 국내외 학회의 학술상 및 논문상, 고려대학교의 우수 연구원 상 등을 다수 수상하였으며, 학문적인 연구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서도 그 연구능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.

DIANA가

배출한 연구원들은 약 200명 (박사 70명, 석사 130명)에 이르며, 이들 동문들은 현재 삼성전자, 삼성디스플레이, LG 디스플레이, LG 전자, LG화학, 하이닉스 등 국내 유수의 기업 연구소에서 근무중이거나, 외국 유학등의 과정을 통하여 연구자로서의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.